News

News

“추수할 때가 지나고 여름이 다하였으나 우리는 구원을 얻지 못한다”

“추수할 때가 지나고 여름이 다하였으나 우리는 구원을 얻지 못한다 하는도다” 예레미야 8장 20절 구원을 얻지 못했다! 독자여러분, 이것이 당신의 비탄할 곤경입니까?  임박할 심판에 대하여 경고받았고, 생명을 위해 탈출해야 한다고 들었음에도 지금 이순간 구원을 얻지 못했습니다. 당신은 구원의 도를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성경을 읽고 있습니다.  당신은 설교단에서 선포되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친구들이 그것을 설명해 주었는데, 당신은 무시하였고 그럼으로써 구원을 받지 못했습니다. 당신은 주님이 산자와 죽은자를 심판하실 때, 아무 핑계 할 것이 없을 것입니다. 성령께서는 당신이 듣고 있을 때, 설교되어진 말씀에…

그분은 가난하게 되셨습니다.

그분은 가난하게 되셨습니다.  고린도후서 8장 9절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너희가 알거니와 부요하신 자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을 인하여 너희로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그리스도는 부요하셨으나 가난하게 되셨다.  가난한 것은 고통스러운 것이다. 가난한 것은 쉬운 것이 아니다. 그러나 부요한 상태에서 가난하게 되는 것은 훨씬 더 어렵다. 이 땅에서 사람들 사이에서는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다.  그러나, 그리스도에게 일어나신 것에 비하면 비교할 것도 아니다. 그분 자신께서 직접 취하신 가난은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영역이다.  그분께서 말씀하시기를, “땅과 거기 충만한…

[코르넬리스 프롱크] 팔복 강해

코르넬리스 프롱크 저자 코르넬리스(닐)프롱크(Cornelis (Neil) Pronk)는 1969년부터 북미자유개혁교회에서 목사로 섬겼고 은퇴한 후 북미자유개혁교회 내에서 설교로 섬기고 있다. 교단 잡지인 「메신저」Messenger의 편집장이었으며 청교도개혁신학교의 교회사, 역사신학, 조직신학 방문 교수다. 〈진리의 깃발〉Banner of Truth 방송에서 라디오 설교자로 30년 이상 섬겼다. 『예수 그리스도 외에 다른 터는 없으니』No Other Foundation Than Jesus Christ를 포함한 몇몇 책과 신앙의 기초 교육 교재들과 교리문답 학습 교재들을 저술했다. 팔복 시리즈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나는 심령이 가난한 자인가? 아니면 물질적으로만 가난한 자인가? 심령이 가난한 자의 특징 중 하나는…

감사의 예물

감사의 예물 “여호와의 이름에 합당한 영광을 그에게 돌릴찌어다 예물을 가지고 그분의 궁전에 들어갈찌어다.” 시편 96:8절 감사드리는 것은 거룩한 기쁨이며 의무이다. 우리의 은혜로우신 공급자께서 현재의 추수의 계절에 모든 것들을 놀랍도록 잘되게 만들어 주셨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풀어주신 풍성한 축복을 누가 셀수 있을까? 우리가 주님의 공급하심의 귀한 가치를 생각하고, 공급하시는 분의 엄청난 위대하심을 비추어 볼때, 우리는 이렇게 친절하시고, 베풀어주시며, 거룩하신 분께 무슨 특별한 감사의 제물을 드려야 하는가라는 질문을 물어보아야 한다. 우리의 예물은 어떠해야 하는가?  시편 96편은 생생한 찬송의 노래이면서 우리의 감사를 요청하는 하나님의…

하나님의 힘, 하나님의 길, 하나님의 복

“[고라 자손의 시, 인도자를 따라 깃딧에 맞춘 노래] 만군의 여호와여 주의 장막이 어찌 그리 사랑스러운지요  내 영혼이 여호와의 궁정을 사모하여 쇠약함이여 내 마음과 육체가 살아 계시는 하나님께 부르짖나이다  나의 왕, 나의 하나님, 만군의 여호와여 주의 제단에서 참새도 제 집을 얻고 제비도 새끼 둘 보금자리를 얻었나이다  주의 집에 사는 자들은 복이 있나니 그들이 항상 주를 찬송하리이다 (셀라)  주께 힘을 얻고 그 마음에 시온의 대로가 있는 자는 복이 있나이다  그들이 눈물 골짜기로 지나갈 때에 그 곳에 많은 샘이 있을 것이며 이른 비가…

하나님의 임재

“모세가 여호와께 아뢰되 주께서 친히 가지 아니하시려거든 우리를 이 곳에서 올려 보내지 마옵소서” – 출애굽기 33:15 주님께서 모세에게 이스라엘 백성과 함께 광야 여정을 계속하라고 명하십니다. 하지만 이스라엘이 죄를 지었기 때문에 더는 주님께서 이스라엘과 같이 가시지 않겠다고 하십니다. 대신 천사를 보내어 주시겠다고 제안하시지만 모세는 거절합니다. 모세는 주님께서 직접 이스라엘을 이끌어주셔야 한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제안을 들은 모세의 마음은 살아계신 하나님을 향한 갈망으로 뜨거워집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백성이 하나님의 임재 없이는 살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살아계신 하나님을 갈망합니다, 하나님의…

하나님의 빛이 세상에 비추니

“흑암에 행하던 백성이 큰 빛을 보고 사망의 그늘진 땅에 거주하던 자에게 빛이 비치도다” – 이사야 9:2 세상 곳곳에서 재해와 전쟁과 죽음의 나쁜 소식이 들립니다. 하지만 좋은 소식도 있습니다. 바로 그리스도 안에 있는 영광스러운 구원의 소식입니다. 문제 많은 이 세상이지만 어떤 죄인은 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영생을 찾습니다. 오늘 성경 말씀에서 주님은 어둠 속을 걷지만 큰 빛을 볼 사람들을 말씀하십니다. 이 말씀이 무슨 뜻일까요? 이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사망의 그늘진 땅 사망의 그늘진 땅이 어디일까요? 오늘 성경 말씀의 역사적 배경을 보면…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자비로우심

“웃시야 왕이 죽던 해에 내가 본즉 주께서 높이 들린 보좌에 앉으셨는데, 그의 옷자락은 성전에 가득하였고, 스랍들이 모시고 섰는데, 각기 여섯 날개가 있어 그 둘로는 자기의 얼굴을 가리었고 그 둘로는 자기의 발을 가리었고, 그 둘로는 날며 서로 불러 이르되 “거룩하다 거룩하다 거룩하다 만군의 여호와여 그의 영광이 온 땅에 충만하도다” 하더라. 이같이 화답하는 자의 소리로 말미암아 문지방의 터가 요동하며 성전에 연기가 충만한지라. 그 때에 내가 말하되, “화로다 나여 망하게 되었도다 나는 입술이 부정한 사람이요 나는 입술이 부정한 백성 중에 거주하면서 만군의 여호와이신…